IT 제품리뷰 / / 2023. 8. 10. 15:30

라이프썸 키보드 내돈내산 후기 (블루투스 키보드로 추천함)

반응형

윈도우 컴퓨터, 아이패드, 아이폰. 이 세 가지 기기에 모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고 있었다. 라이프썸 슬림 블루투스 키보드를 최종적으로 골랐고 지금 사용 중인데 너무나 만족스럽다. 내돈내산 간단 후기를 남겨보겠다.



이 키보드 리뷰글은:
- 키보드 디자인
- 키 배열
- 간편한 멀티페어링(훌륭)
- Window, iOS 전용 키로 전환되는 기능
- 충전 방식(USB-C타입)
- 펜타그래프 키감(타건감)
- 저소음
- 가격(4만원대)
에 대해서 다룬다.


라이프썸 키보드 디자인과 키 배열

디자인 예쁘다. 일단 색이 정말 잘 나왔다. 나는 녹차라떼 색을 좋아해서 ‘세이지 그린’을 골랐다.



이 키보드는 풀배열 키보드다. 풀배열이어서 좋은 점은 Window, iOS, Mac의 다양한 키 조합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전부 다 품었다고 볼 수 있다.


풀배열이라 너무 크진 않을까? 개인적으로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가로로는 길쭉한데, 세로는 빼곡하고 두께가 슬림해서 그런지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느낌.


ESC키가 다른키보다 길쭉하다. 마음에 드는 부분.


숫자키 윗부분에 멀티페어링 키가 배치되어 있다. 가장 오른쪽 키는 iOS에서 홈 버튼 기능을 한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홈버튼 누를 일이 많으니까 활용도가 좋은 키다.


블루투스 멀티페어링 키보드

USB 동글이로 하나, 블루투스로 두 개를 연결할 수 있다. 나는 윈도우 컴퓨터에 하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블루투스를 연결해 사용할 계획이었으니 이 키보드가 아주 딱이었다.

특이점이 있다. 기기를 연결하고 나면 이 기기가 윈도우인지 iOS인지 키보드에 입력을 한다(설명서에 나와있음). 그럼 키보드가 기억을 하고, 해당 OS키로 설정을 한다. 이 설정은 초기에 한번만 하면 된다. 개 쿨..

그래서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윈도우 키배열로, iOS에서는 iOS 키배열로 사용할 수 있다. 각종 OS단축키도 모두 사용가능! 다른 블투 키보드도 많이 이런가? 너무 편하다.

멀티페어링 전환도 정확하고 빠름!


Type-C 충전 방식

USB-C 타입으로 충전하면 된다. 건전지가 필요없다. 완충 후 최대 8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80시간이면 3-4일 정도인데 이게 계속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80시간이니까.. 하루 8시간 쓴다고 하면 10일이라 치면 되겠다.(내멋대로임)


충전선을 연결하면 빨간색 표시등이 켜진다. 충전 시간은 약 3시간 소요된다고 한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흰색 불빛이 약 10초간 깜빡거릴 거라고 하는데, 이 표시등이 키보드 사용할 때는 안보이는 위치에 있어서 발견하지 못할 것 같다. 그냥 수시로 충전해주거나, 아예 충전선 꽂아놓고 사용하면 될 듯?

FAQ 보면 충전하면서 키보드 사용할 수 있다고 써져 있다. 배터리가 없을 때는 충전이 아닌 사용을 위한 전력으로 먼저 공급된다. 그래서 전원을 끄고 충전을 일단 완료한 후에 전원을 키고 사용하라고 권장한다.


저소음 펜타그래프 키감(좋음)

나는 그동안 기계식 키보드를 써왔다.

내 키보드의 역사를 간략히 말하자면:
- 필립스 키보드(2만원) 적축
- 해피해킹 키보드(30만원대) 무접점
- 한성 키보드(10만원대) 무접점

그리고 요즘은 기계식 안쓰고 기본키보드를 쓰고 있었다. 집에서는 맥북을 쓰는데, 맥북 키보드가 요즘 좋더라. 아무튼 기계식 키보드일 필요가 없는 상태여서 이 얇은 키보드가 좋았다.

라이프썸 펜타그래프식 키보드 타건감은?
좋다. 키압이 가볍지 않다. 사실 나한테는 묵직한 느낌을 준다. 소리는 토독토독이다. 키스킨은 당연히 덮었다(앞으로도 키스킨은 계속 끼우고 사용할 예정). 키들이 덜렁덜렁 흔들리는 느낌도 없다. 마감이나 완성도가 괜찮다고 느껴지는 부분.

키보드 소음은?
회사에서 쓰는 거라 저소음이 중요하다. 조용히 딴짓을 해야하니까.. 키스킨까지 끼우니까 정말 조용하다. 소리가 토독토독거리긴 한데 전혀 큰 소리가 아님. 사무실에서 쓰기에 딱이다.


블루투스 키보드 가격 4만원대

그동안 10~30만원대의 키보드를 써봐서 이 키보드가  싼 축에 속한다. 오래오래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터라.. 일찍 고장나진 않을지 좀 걱정이다. 평소에 싼 것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잘 쓰다가 고장난다면 이 글에 후기 덧붙여 봐야겠다.


총평 : I love it.


https://link.coupang.com/a/6p0FQ

쿠팡에서도 파네. 링크 걸어둔다.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나는 일정 수수료를 받는다.


끝.

반응형